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 ‘2021 한밭 드론 챔피언십’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46 등록일2021-11-24
한밭대 2021 전국 드론 챔피언십 경진대회.jpg [577 KB]

지난 18일과 19일 한밭대학교에서 열린 ‘2021 한밭 드론 챔피언십’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가 지난 18일과 19일 교내에서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1 한밭 드론 챔피언십(Hanbat Drone Championship)'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 한밭대 LINC+사업단, 대한교통학회, LH공사 세종특별본부가 공동주최하고, 한밭대 드론융합기술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부산과학기술대, 영남이공대, 한서대 등 전국 10개 대학에서 19개 팀 7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 경기는 각 참가팀이 공간정보분석능력, 해커톤, 조종능력 3개 분야 중 선택해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 공간정보분석능력 분야에서는 세종 5-1 생활권을 촬영하는 대상지촬영과 공간분석 능력을, 해커톤 분야에서는 도로시설물(교량) 촬영 데이터를 활용한 딥러닝 능력을 겨루었고, 조종능력 분야에서는 드론을 이용한 장애물 경기를 진행했다.


 ○ 대회결과, 영예의 대상은 한밭대 ‘4드론’팀이, 금상은 부경대 ‘PERS1’팀이, 은상은 조선대 ‘씨제이의 감자들’팀 외 2개 팀이 수상했다.


□ 한밭대 도명식 드론융합기술센터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가장 대표적인 융·복합 분야이며, 이미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 “드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드론과 관련된 기술개발과 활용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올해로 제4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한밭대가 학생들의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해 4차 산업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