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창업보육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대전지방조달청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203 등록일2022-04-19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대전지방조달청 업무협약식2.jpg [545.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18일 교내에서 창업보육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센터장 변영조)와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이명렬)이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한밭대 변영조 센터장, 손윤정 사업팀장, 김옥희 선임 등 대학관계자와 대전지방조달청 이명렬 청장, 김대성 팀장, 황지혜 주무관 등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혁신조달을 통한 창업기업의 성장지원 △혁신제품 스카우터 제도를 통한 혁신제품 발굴 지원 △나라장터 및 벤처나라 등록을 통한 판로지원 △공공구매 및 조달관련 제도 홍보, 교육, 상담회 공동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우리 대학은 약 70여 개의 창업기업이 교내에 입주해 있으며, 2,400여개의 가족회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와 민간의 기술혁신을 활용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명렬 대전지방조달청장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창업기업의 잠재력 있는 혁신제품들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국가주도의 기업 혁신성장과 지속 발전을 지원하는 도약의 기회를 갖게 됐다”라며,  “전략적 공공 조달 진입을 통해 창업 초기 기업들의 성장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기업들의 공공조달 시장진입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에는 한계가 있었다”라며, 

 

 ○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여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