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레드골프㈜, 정한방병원’ 한밭대에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725 등록일2022-07-22
레드골프(주), 정한방병원 한밭대 산학협력 발전기금 기부식 단체사진.jpg [527.8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22일 레드골프㈜(대표 윤정환), 정한방병원(원장 정주영)으로부터 각 1천만 원 씩 총 2천만 원의 산학협력 발전기금을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 행사에는 우리 대학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김세환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레드골프㈜ 윤정환 대표, 정한방병원 정주영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 전달식에서 먼저 레드골프㈜ 윤정환 대표는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학생들이 관련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어서 정한방병원 정주영 원장은 “의과-한의과 협진 시범기관이자 한화이글스 공식지정병원으로서 지역국립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 우리 대학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지역기관들의 뜻깊은 발전기금 기부는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잉크(INC) 기반 산학협력연계 교육의 촉매제가 될 것이며, 지역대학과 기업의 상호협력 관계를 더욱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지역기관의 ESG 활동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한편, 우리 대학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을 수행함에 있어서도 고유 전략 브랜드인 INC를 기반으로 진화형 인재양성과 개방형 기업가적 대학의 선도모델을 창출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 우리 대학 INC : ‘INC’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Idea), 긴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기업 및 사회 문제(Needs) 발굴 체제,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연구‧봉사‧산학협력 역량(Capability)을 기반으로 한 우리 대학 고유의 산학협력 추진 전략 브랜드로서, 세 가지 원의 접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가치창출형 산학협력 특화 모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