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 교육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592 등록일2022-09-08
한밭대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 교육 성료1.jpg [629.4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총장 직무대리 오영식)는 지난 26일, 이달 1일과 7일 총 3일간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및 회원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창업 아이템 검증 및 사업모델 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교육 및 1:1 멘토링을 통한 사업화 경진대회, 후속 프로그램을 지원해 창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교육생 총 11명에게 집중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비즈니스 모델 개념 파악, 성공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 또한, 교육생 및 멘토를 1:1로 11개 팀을 구성해 기업진단, 창업 아이템 실현 가능성 및 사업화 검증, 창업 실전에 필요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문제해결 방법 도출, 피칭기법 등을 집중지원 하는 개별 멘토링을 병행하며 총 12시간 동안 실습 위주의 교육도 실시했다.


 ○ 7일에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 사업화 경진대회를 진행해 우수 수상자로 선정된 2명에게 향후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선택형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시 가점 부여 및 센터가 추진하는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교육생 윤남호 아이디얼 대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창업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고, 우인숙 예비창업자는 “전문가와의 1:1 전담 멘토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우리 대학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열정적인 교육 기업들의 참여로 높은 수료율과 우수 아이템을 발굴했다”며, “이번 맞춤형 창업과정 기초과정이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 성공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