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ICT혁신인재4.0 스마트자동차 교육․연구 사업단 설명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0 등록일2022-11-10
한밭대학교 ICT혁신인재4.0 스마트자동차 교육연구 사업단 설명회1(원본).jpg [3,117.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ICT혁신인재4.0사업단은 지난 9일 교내 산업정보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ICT혁신인재4.0사업은 기업과 대학이 연계해 PBL(Problem Based Learning) 기반의 대학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해 현장문제 해결형 맞춤형 석․박사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혁신형 교육․연구 지원사업이다.


 ○ 올해 6월에 선정된 이 사업에는 주관학과인 전자공학과를 포함해 12개 학과에서 30명 이상의 다학제 교수들이 참여하며, 최장 5년간 22억 5천만 원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우리 대학 전자공학과와 ICT혁신인재4.0 사업단이 공동 개최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경재 사업단장이 현장문제 기반 혁신 교육과정과 지원내용을 소개하였고, 참여교수들도 대거 참석하여 세부 연구 프로젝트들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 120명 이상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설명회에 참석했으며, 실시간 온라인 설문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과 의견을 받으며 쌍방향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였고 사업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


 ○ 사업단은 특히 본 사업을 통해 최근 전자산업에서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자동차 분야 실무형 석․박사 인력 공급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ICT혁신인재4.0 사업단장인 이경재 교수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많은 학생들이 본 사업의 목표와 내용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라며, “앞으로도 현장문제 해결형 석․박사 인재양성을 위해 학부 학생 및 참여 대학원생들과 소통의 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 한편, 우리 대학 전자공학과는 ‘ICT혁신인재4.0사업’과 함께 ‘4단계 BK21사업’,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마트자동차 분야에서 특성화된 산학연 교육모델을 구축하여 혁신 인재 양성의 성과를 확산해 나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