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2년 충청권(대전·세종·충북)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37 등록일2022-12-23
2022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1.jpg [500.5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22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산학연 기술혁신 우수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2022년 충청권(대전․세종․충북)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 자리에는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 이승호 산학협력부총장과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상창 청장, 한국산학연협회 조동욱 회장, 산학연대전지역협의회 최원석 회장, 산학연충북지역협의회 최상범 회장, 그리고 대전·세종·충북권의 대학 관계자 및 기업체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는 지역대학 및 중소기업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성과공유 및 기술교류, 산학협력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을 통한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 먼저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산학연 기술혁신 및 우수성과를 이끌어 낸 유공자를 포상하고 격려했다.

 

 ○ 유공자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대전과학기술대 김영현 교수, 웰코리아㈜ 신동혁 대표이사, 충북대 이동주 교수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에드모텍 전오곤 부사장, 럼버원랩스㈜ 박순 대표이사, ㈜리폼테크 김영주 대표이사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청주대 김민서 코디네이터가 수상했다.

 

 ○ 그리고,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지에스피테크 최철순 대표 △한국산학연협회장상 대덕대 인용준 교수, 우송대 이수복 교수, ㈜나온씨에스 남지연 대표이사, ㈜비앤지 유대영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 유공자 표창에 이어 산학연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산학협력기술개발과제를 통해 우수 연구 성과를 도출한 웰코리아㈜ 신동혁 대표이사가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우리 대학은 산학연대전지역협의회 회장교로 산학연 협력사업 수행과 대전․충청권 지역 공동성과 발표회, 한․중․일 환황해경제․기술교류회 등을 추진하며, 산학연협력 혁신기술 개발과 성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