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제18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79 등록일2022-12-27
한밭대 제18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1.jpg [484.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26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창업보육센터 주관으로 전국 고등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함양 및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매년 열고 있는 ‘제18회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이번 대회 시상식에는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 이승호 산학협력부총장 등 대학 관계자와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정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이 참석해 입상 팀들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42개 고등학교 총 217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상위 11개 팀을 선발하여 창업캠프를 진행하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템을 선정했다. 


□ 심사결과, 대상은 경주공업고 ‘도시 농사꾼팀’의 ‘도심형 스마트팜 가족농장’, 최우수상은 대구일과학고 ‘GMSSP’팀의 ‘블록체인 기반 블록체인 거래소’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3개 팀, 아이디어상 4개 팀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지도교사에게는 공로상과 부상을 수여했다. 


 ○ 또한, 수상자 중 우리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향후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및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후속지원을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 우리 대학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오랜 전통으로 이어온 전국 Junior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우리 대학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