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우송대, LINC 3.0 사업 실무 컨설팅 추진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898 등록일2023-05-11
한밭대학교-우송대학교 LINC 3.0 사업 컨설팅1.jpg [497.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9일 사업에 신규로 진입한 대학의 성장을 지원하고 LINC 3.0 사업 유형 간 공유‧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우송대학교에 방문하여 실무 컨설팅을 진행했다.


 ○ 이 자리에는 우리 대학 LINC 3.0 사업단 이종원 사업부장과 사업 선임 등 4명, 우송대 LINC 3.0 사업단 백종현 센터장과 팀장, 실무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 컨설팅은 1차년도 LINC 3.0 사업 현황 발표 후 사업비, 기업지원, 인력양성 등 분야별 실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 사업비와 관련해서는 1차년도 사업비 사용실적보고서 작성요령과 주요 부정집행 사례, 사업비 사용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지원 및 인력양성에서는 핵심성과지표 작성 시 산출기준, 가족회사 관리 및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유형별 유의사항 등의 내용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 우리 대학 LINC 3.0 사업단 이종원 사업부장은 “이번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한밭대학교의 사업 현황도 점검해 보는 내실 있는 시간이 됐으며, 컨설팅 결과를 추후 사업 운영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우리 대학은 산업계 및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협업하는 수요맞춤성장형 LINC 3.0 사업에, 또 우송대는 산학협력 기반 조성을 통해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하는 협력기반구축형 LINC 3.0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양 대학이 서로 사업유형은 다르지만 공유․협업 체계를 구축해 사업 추진을 강화해 나가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