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중국 진출 확대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48 등록일2024-01-08
국립한밭대학교-중국 위해시 위즈덤밸리 투자운영유한공사 업무협력3.jpg [316.2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위해시를 방문하여 위즈덤밸리 산업단지에서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 교두보 구축을 위한 위해시 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류행사에는 우리 대학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과 이종원 사업부장 등 대학 관계자와 위해시 경제기술개발구 과학기술혁신국 진림 국장, 과학기술서비스업협회 왕도 회장, 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 왕리옌 사장, 마효 부총경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 우리 대학 방문단은 먼저 한국-위해시 글로벌 시장개척 교두보 구축의 첫걸음이 되는 산학협력 거점사무소 구축 예정지를 둘러보고 중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 이를 통해 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입주하고 있는 위즈덤밸리 산업단지가 경제기술개발구에 위치해 있는 지리적 이점과 입주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기대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강점을 확인했다.


□ 이어서 지난 4일에는 위해시 위즈덤밸리 산업단지를 방문해 산학협력 거점사무소 구축과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위해시 위즈덤밸리투자운영유한공사와의 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학협력 거점사무소 구축 △양국의 협력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 연구 활성화 △경제, 과학, 기술 분야 협력 및 교류 △양국 기업의 상호 시장 진출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 협약식 후 진행된 교류회에서는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의 산학협력 우수성과 및 기술 현황을 발표했고, 한-중 양국 기업들의 시장개척을 위한 방안과 글로벌 기업의 인재양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 우리 대학 우승한 LINC 3.0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국립대학 최초로 중국 쑤저우(2008, Suzhou, 쑤저우공업원구)에 해외투자법인을 설립해 산학협력 중점기지를 마련했고, 이어서 옌지(2010, Yanji, 옌지경제개발구)와 탕산(2015, Tangshan, 중국과학원)에도 구축‧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위즈덤밸리에 산학협력 거점사무소를 구축해 기업들의 수출과 투자 진행의 실질적인 효과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위즈덤밸리 투자운영유한공사 마효 부총경리는 “중국에서 산업단지와 문화 교류가 가장 활발한 위해시와 한국의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대전의 지역대학으로서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을 견인하는 국립한밭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의 교류를 통해 중-한 기업 및 대학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