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한밭대 설비공학과,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12 등록일2021-11-24
2021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자 기념촬영.jpg [220.2 KB]
2021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우수발표논문상장.jpg [148.8 KB]

‘한국태양에너지학회 2021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한밭대학교 이찬욱(오른쪽에서 2번째) 대학원생이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태양에너지학회 2021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건축설비공학과 대학원생과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이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 한국태양에너지학회는 1977년 창립 이후 지난 44년 간 태양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전문 학술단체로서 재생에너지기술 및 건물에너지기술 융합학문을 기초로 제로에너지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 건축설비공학과 이찬욱 대학원생과 설비공학과 진산, 박정안 학부생은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 ‘공동주택 난방공급수 온도 설정 제어 개발을 위한 예비 타당성 검토’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 기존의 지역난방을 열원으로 이용하는 공동주택 난방시스템의 난방공급 온도 제어방법의 개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거주자의 난방 사용 요구량을 반영한 새로운 난방공급온도 제어방법을 제안하였다.


□ 설비공학과 도성록 지도교수는 “본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문제에 직면할 경우 문제해결에 대한 자신감을 얻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의 경진대회 참여를 독려하여 창의적 인재양성과 학과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