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창업보육센터 손윤정 팀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329 등록일2021-12-30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손윤정 사업팀장.jpg [70.3 KB]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손윤정 팀장

□ 국립 한밭대학교는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손윤정 사업팀장이 ‘2021년 창업보육센터 발전 유공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 창업보육센터 발전 유공포상은 창업기업 지원, 정책개발, 연구 등 창업 활성화와 창업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 손윤정 사업팀장은 2009년 창업지원업무를 시작으로 전국 고등학생 기업가정신 확산 프로그램 운영, 예비창업자 발굴, 연구원 창업 지원,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교과 운영, 학생·교원·일반인 창업 및  중장년층 특화 창업지원 등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창업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손 팀장은 창업보육센터, 기업가정신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업무를 수행하여 최근 3년간 약 130여 명의 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였다.


 ○ 또한, 대전창업보육협의회 사무국장과 한국창업보육협의회 대전지역 회장직을 역임하며 정부·지자체 등과의 원활한 협업을 이끌었으며, 2021년에는 창업활성화 관련 3편의 논문을 게재하고 발표하기도 하였다.


□ 손윤정 팀장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준 한밭대학교와 산학협력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밭대학교가 창업생태계 중심에서 지속적인 핵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