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강서인 씨,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59 등록일2022-07-13
한밭대학교 소재시스템공학과 강서인 석사과정생.jpg [80.5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소재시스템공학과 강서인 석사과정생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Global Photovoltaic Conference 2022’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Global Photovoltaic Conference 2022’는 태양전지 및 태양광 발전에 대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국제학술대회로 강서인 씨는 태양전지용 고성능 유연 투명전극을 주제로 ‘Hierarchical structure metal network transparent conducting electrodes for thin-film solar cells’ 논문을 발표했다.


 ○ 강 씨는 이번 연구를 통해 기계적으로 매우 유연한 계층적 구조의 금속 네트워크 투명전극을 개발하여 박막태양전지에 성공적으로 적용했으며, 이 기술은 건물 및 자동차의 곡면이나 휘어진 외관에 설치가 용이한 태양전지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 우리 대학 신소재공학과 정중희 지도교수는 “강서인 대학원생은 학부생 때부터 관련 분야의 연구에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발전된 연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