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제15회 공간디자인대전 최우수상 등 다수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23 등록일2022-12-30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제15회 공간디자인대전 최우수상 수상.jpg [486.8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제15회 공간디자인대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특선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입증했다고 30일 밝혔다. 


 ○ 제15회 공간디자인대전은 월간 인테르니앤데코(Interni&Decor)가 주최하고,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와 (사)대한전시디자인학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 ‘공간, 아름다움과 아름다운 것들의 차이’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3학년 이세빈, 정명지, 김성준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 세 학생은 이번 공모전 주제에 대한 고민 끝에 아름다움을 행복으로, 또 아름다움의 차이는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방식이라고 해석하여 가족의 화합, 공동체 의식을 추구하던 과거와 개개인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현재가 행복을 매개로 연결되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 했다.


 ○ 출품작 주제는 ‘HAPPY WAY; 행복을 추구하는 변하지 않는 길’로, 공동체와 개인의 행복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 행복을 찾아내야만 하는 것이 아닌 이미 우리 모두가 그 행복을 가지고 있음을 깨닫게 해주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사람들의 흥미와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골드버그 장치라는 체험적 요소를 접목했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명지 학생은 “본선 진출과 최우수상이라는 결과가 믿기지 않지만, 후회 없이 해보자는 마음으로 열의를 가지고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교수님의 조언과 응원, 많은 도움을 준 친구들, 같이 밤새며 준비한 팀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역량을 키워 좋은 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학생들의 이번 공모전 출품은 산업디자인학과 공간디자인전공 안세윤 교수가 지도한 공간 캡스톤디자인 수업의 성과이며, 산학협력단 LINC 3.0 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 또한,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는 이외에도 인테리어 코디네이션 부분에서 특별상 2팀, 특선 1팀, 장려상 2팀, 입선 1팀과,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부분에서 우수상 2팀, 특별상 2팀, 특선 1팀, 장려상 1팀, 입선 1팀이 입상하는 등 총 14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