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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준 총장,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공동의장 선출 이미지
오용준 총장,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공동의장 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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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이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지원협의회 및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공동의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6일 오후 2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지원협의회와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가 열렸으며, 이 날 회의에서 오용준 총장은 오는 12월 31일부로 임기가 끝나는 한남대 이광섭 공동의장의 뒤를 이어 양 협의회의 차기 공동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양 협의회의 당연직 공동의장이며, 오 총장의 임기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은 지역혁신 및 인재양성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대학, 지역기업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대학이 지역혁신의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열린 회의에서는 대학의 미래 인재양성 및 그 인재가 지역에 취업정착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2023년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시행계획을 의결하고, 대전시와 지역대학, 지역산업기관들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등록일2022-12-09 15:43:22
 ‘2022 크리스마스 나눔과 한집안 음악회’ 개최 이미지
‘2022 크리스마스 나눔과 한집안 음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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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은 7일 교내 아트홀에서 2022 크리스마스 나눔과 한집안 음악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Hanbat National University's (President Oh Yong-jun) "2022 Christmas Sharing and Family Concert" was held at the campus art hall on December 7th, and local residents there enjoyed themselves.○ 우리 대학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대학으로 매년 수통골 문화축제와 도서관 문화행사, 한밭스포츠클럽 등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Hanbat National University has been running diverse activities that can be together with local residents as a university that has evolved alongside the local community, such as the yearly Sutonggol Cultural Festival, Library Cultural Event, and Hanbat Sports Club, etc.○ 우리 대학 문화체육부(부장 오민욱) 주관으로 열린 이번 음악회에는 지역주민과 산학협력 가족기업 관계자, 기부자 등을 초청해 길민호 교수의 총괄기획과 진행으로 테너 김정규, 바리톤 길경호, 소프라노 고지완임찬양신주형, 피아노 박세환, 한밭대 합창단이 약 1시간에 걸쳐 공연했다.The Ministry of Culture and Sports at Hanbat National University (Director: Oh Min-wook) invited community members, donors, and family business relatives to this concert. Under the overall preparation and oversight of Professor Gil Min-ho, the Hanbat National University Glee Club performed for nearly an hour, together with Tenor Kim Jeong-gyu, Baritone Gil Kyung-ho, Sopranos Ko Ji-wanLim Chan-yangShin Joo-hyeong, Piano Park Se-hwan, and so on.□ 한편, 나눔 음악회의 뜻에 동참해 우리 대학 총동문회, 우리 대학 최고경영자과정총동창회, 성심당, 미소가득한내과, 함께하는교회, (사)충우회, ㈜건영식품, ㈜이루다, 대전중앙신협 등이 후원물품을 보내왔으며,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인 천양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Besides, Hanbat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HBNU AMP Alumni Association, Sungsimdang, Miso Internal Medicin, Together Church, Chungwoohoe, Kunyoung Food, Ilooda, Daejeon Jungang NACUFOK, etc., provided to Cheonyangwon, a local social welfare facility, and local citizens at the same time.
  • 등록일2022-12-08 15:41:16
대학일자리본부 ‘취업동아리 HATCH’ 성료 이미지
대학일자리본부 ‘취업동아리 HATCH’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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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 자신이 직접 진로설계와 직무역량 강화 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청년 주도형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취업동아리 HATCH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이어진 대장정에서 참여 학생들과 청년들은 직무 특강, 선배 멘토링, 크라우드 펀딩 등을 계획이행했으며, 활동종료 후에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정보방과 진로취업 상담으로 연계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는 취업 희망분야가 유사한 그룹으로 나눠 직무역량강화반(9그룹)과 전공역량개발반(4그룹) 2개 유형으로 진행했으며, 총 125명이 온오프라인으로 구직활동 지원을 받았다.○ 우리 대학은 2017년을 시작으로 취업동아리 운영을 통해 매년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는데 이번에 취업한 학생은 총 5명이며, 특히 우수활동 동아리인 학사장교지역인재 취업준비반의 경우 취업성공자의 취업수기 작성, 다음해 선배 멘토링 참여로 취업노하우를 후배들에게 베푸는 선순환을 보여주고 있다.□ 대학일자리본부 안정현 취업지원관은 취업동아리 우수사례를 잘 활용하여 유료 사교육 없이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한밭대학교만의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등록일2022-12-08 15:3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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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학(원)생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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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28일 교내 체육관에서 2022 대학(원)생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밭대 빅데이터AI센터와 유성구가 협력해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능력의 향상과 빅데이터 활용의 필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성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 등 6개 주제에 대해 공모했으며, 총 12개 팀이 경진대회에 참여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8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유성구청장상, 한밭대학교총장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 등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머신러닝을 활용한 민원 자동 분류 및 예측을 제안한 한밭대 지능형 빅데이터 랩실팀과 소지역 인구추계 시사점과 유성구청의 교육ㆍ보육 발전의 방향성을 제시한 앞서가는 유성구팀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대전 전기차 충전소 공유 플랫폼을 제안한 dnfl eogkr 별따조팀이 수상했다.○ 또, 장려상은 △경기대 8505A팀 △한국해양대 AI-Duo팀 △한밭대 오시오팀이, 입상은 △한밭대 일사천리팀과 IN-조이팀이 수상했다.□ 우리 대학 오용준 총장은 본 경진대회는 전국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큰 대회로 4차 산업의 한 분야인 데이터 산업 발전과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회이다며, 한밭대학교가 분석능력과 창의적인 기획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과학 및 빅데이터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며, 이번에 제안된 아이디어와 분석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행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등록일2022-12-05 10:06:29
‘2022 한집안 Fri-Day’ 지역우수기업 멘토링 성료 이미지
‘2022 한집안 Fri-Day’ 지역우수기업 멘토링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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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지역기업 인식개선과 기업-청년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대전․세종․충남권 우수기업의 현직자를 초청해 심층 멘토링을 진행하는 2022 한집안 Fri-Day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한 해 동안 상반기 매일유업㈜ 등 5개 기업과 하반기 한일화학공업㈜ 등 7개 기업 총 12개 기업이 참여했고,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 121명이 참여했다.○ 지역기업의 임원이나 인사 담당자가 대학을 방문해 해당 기업의 현황, 직무, 비전, 채용정보 등의 내용을 설명하고 학생들과 취업준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지역기업의 우수성과 취업마인드 제고를 위해 힘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자․제어공학과 이재영 학생은 지역의 우수기업을 새롭게 알게 되는 시간이었고, 지역기업 취업에 대한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김창신 취업지원관은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우수기업의 현직자와 취업준비생들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 지역기업 인식제고와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에서의 직무맞춤형 취업전략수립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최종 발표회와 평가를 통해 참여 학생 전원에게 양 대학의 공동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팀 시상을 끝으로 4박 5일간의 모든 현지방문 프로그램을 마쳤으며, 내년 한밭대의 태국방문을 기약했다.□ 최종인 LINC 3.0사업단장은 그간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에서 현지를 직접 체험하고 교류하는 형태로 운영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양국 학생들이 기발한 상상력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세계를 빛낼 글로벌 창업가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 등록일2022-12-05 10:04:35
유성구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구축 이미지
유성구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메타버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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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가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유성구와 연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월드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산업디자인학과 김지현 교수팀이 진행하였으며,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와 연계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지현 교수팀은 연구원들과 함께 메타버스 공간 컨설팅부터 공간구축 단계까지 공공서비스 방향 설정, 플랫폼 분석, 메타버스 전략을 제시하여 이를 기반으로 지역축제 연계 메타버스 공공서비스를 제안했다.○ 이를 블렌더, 유니티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공간디자인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구성요소를 직접 디자인하고 모델링하여 제페토에 구축했다.○ 월드에는 실제 행사가 이루어지는 유성온천 공원의 워터스크린, 온천탑, 한글벤치, 족욕장 등을 재현하고 판타지 한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실제 지역축제를 기반으로 가상공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축제 행사, 겨울먹거리 체험, 족욕 및 온천 체험 등 유성온천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가상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유성구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구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하여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현 교수는 공공기관의 메타버스 활용은 공공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온․오프라인이 연계되고 상호 보완되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다각적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공간기획, 공간계획, 공간구축의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장 황경호 교수는 지역상생 SW인재양성을 기치로 내세운 한밭대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지자체와 한밭대의 성공적인 관학 협력 모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제페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상단 검색 메뉴에서 이를 검색해 입장하면 된다.
  • 등록일2022-12-02 09:50:01
제1회 한집안 가족기업 SNS 홍보 및 광고 경진대회 성료 이미지
제1회 한집안 가족기업 SNS 홍보 및 광고 경진대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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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29일 한집안 가족기업과 공동으로 제1회 한집안 가족기업 SNS 홍보 및 광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한밭대 오용준 총장과 대학 산학협력 관계자 및 아레즈㈜ 등 한집안 가족기업 임원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기획한 자사 제품의 홍보 영상 광고를 본 후,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활용하는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기업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기업이미지 홍보 및 자사 제품을 광고하고자 하는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으며, 이에 한밭대는 산학협력 활동의 하나로 가족기업들의 이미지 홍보나 신제품 광고를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기획하여 실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한 것이다.○ 총 14개 팀, 4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우수한 아이디어를 뽐내며 경진대회를 펼쳤고,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을 선정해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가족기업인 한살림대전생활협동조합의 남.음.제로 캠페인을 주제로 광고 영상을 제작한 융경이쁜이팀이 수상했으며, 기후 위기 대응과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를 담았다.□ 최종인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한밭대학교 한집안 가족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더불어 학생들에게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LINC 3.0 사업단에서는 지역 내 기업들과 다양한 공유‧협업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고 있다.
  • 등록일2022-12-01 09:38:31
산업디자인학과, ‘#안녕_대전’ 전시회 선보여 이미지
산업디자인학과, ‘#안녕_대전’ 전시회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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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가 오는 12월 18일까지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내 한빛탑에서 #안녕_대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The "#Hello Daejeon" exhibition is being held at the Hanbit Tower in the Daejeon Expo Science Park by Hanbat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Industrial Design through December 18.○ #안녕_대전은 대전에서 자연, 역사, 문화적으로 잠재성 있는 장소를 발굴하고 이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간 디자인해 새로운 대전 관광콘텐츠로 제시한 프로젝트이다.○ "#Hello Daejeon" is a project that excavate possible tourist destinations in Daejeon that are rich in natural beauty, cultural significance, and history, and design them by using the innovative ideas of the students and offers them as fresh Daejeon tourism content.○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학생 30명이 참여했으며, 대전의 지역자원을 자연탐방, 역사탐방, 문화탐방의 세 가지 테마로 나누어 총 12곳의 대전관광명소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With the participant of 30 students from the Hanbat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Industrial Design, 12 new tourist attractions in Daejeon were redesigned by grouping the city's resources into three categories: nature exploration, historical exploration, and cultural exploration.○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태희 학생은 대전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전의 상징적인 공간인 한빛탑에서 전시할 수 있어 값지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A student who took part in the project, Kim Tae-hee, said, "It was an invaluable and meaningful experience to be equal to introduce ideas that will further enhance Daejeon at the Hanbit Tower, a symbolic site in Daejeon."□ 이번 프로젝트는 대전지역의 스토리를 디자인의 중심 소재로 삼고 실제 조사와 분석을 통해 공공디자인 결과물을 창출하여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으며, 대전관광공사와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This project seeks to improve the city's brand image and revitalize the local community by producing public design outcomes based on genuine research and analysis, with the tale of Daejeon serving as the primary design material. It was carried out with the collaboratation of the Daejeon Tourism Organization.○ 우리 대학 김지현 지도교수는 대전 관광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 작품을 지역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전시가 대학과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지역문화 콘텐츠 발굴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긍정적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Hanbat National University Supervisor Kim Ji-hyeon said, "It is highly significant to set up a place to present design works for Daejeon tourism and regional regeneration to local inhabitants. We anticipate that this exhibition will demonstrate successfully how collaboration between universities and regions may lead to the discovery of regional cultural contents."□ 한편, 이번 전시는 우리 대학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상생센터의 지원을 받아 추진했으며, 작품 내용은 영상으로도 제작되어 유튜브(https://youtu.be/TJDyKVKJIp0)를 통해 감상이 가능하다.□ Meanwhile, as a part of Hanbat National University's National University Development Project, this display was elevated with the support of the Region Collaboration Center, and content of the work was also turned into a video that can be viewed on YouTube (https://youtu.be/TJDyKVKJIp0).
  • 등록일2022-11-30 16: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