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검색
검색어
열림버튼
통합검색
찾으시는 단어나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검색
통합검색
닫기
로그인
언어선택
언어선택
열림버튼
ENG
CHN
전체메뉴
전체메뉴
HI HANBAT
HI 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소개
교육목표
연혁
UI소개
대학상징
개교기념행사
대학통계
대학요람
열린총장실
인사말
프로필
총장님, 할말있어요
역대총장
대학비전
비전 2030
특성화계획
윤리헌장
대학조직
조직도
직원검색
모범직원추천
HANBAT, 영광의순간
한벗소개
한벗은?
HANBAT 3D캠퍼스
학교오시는길
유성덕명캠퍼스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세종캠퍼스
시설이용안내
문화체육부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안내
사전정보공표
정보목록
정책실명제
재정현황
업무추진비공개
상품권구매현황
수의계약공개
청렴센터
갑질신고센터
정보공시
자체평가
대학안전관리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 제공 및 위탁 사실 공지
발전기금/후원
입학안내
입학안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입학안내
한밭대학교 입학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대학·대학원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대학
대학
바로가기
대학원
대학원
바로가기
산학·연구
산학·연구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국립한밭대학교 LINC 3.0 사업단
산학협력단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연구비관리시스템
연구홍보포털
공동실험실습관
미래창의인재교육원
화학소재상용화지역혁신센터
학사 및 장학정보
학사 및 장학정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사공지
학사일정
학부
대학원
학사종합안내
교육과정
수업및수강
성적
학적
졸업
대학규정
규정 제‧개정 공지사항
학사서식
학사상담
학사일반
교직상담
장학금
교내장학제도
장학공지
장학상담
등록금
등록
분할납부
등록금반환
FAQ
인터넷증명발급
인터넷증명발급
증명서 우편발송 서비스(해외)
교직원 인터넷증명발급
대학생활
대학생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학생활동
총학생회
동아리
학회연합회
통학정보
셔틀버스
임차버스
학생복지
학내편의시설
보건진료소
금주의식단
학생생활공간
학생상담센터
센터소개
이용안내
상담신청
공지사항
마음건강 정보
인권센터
센터소개
이용 안내
인권침해 상담
상담신청 방법
인권침해 사안 처리 절차
공지사항
인권센터 규정
장애학생지원센터
센터소개
이용안내
장애학생지원
공지사항
사회봉사지원센터
스마트 학사/ IT서비스 안내
한밭스마트서비스
모바일 출입관리 시스템(앱)
차량 및 개인형 이동장치
차량등록
개인형 이동장치
시설 원스톱서비스
신청하기
신청내역
학생증 발급
국제학생증발급
학생생활관
병무정보
학생병무안내
학군사관소개(ROTC)
학군사관소개(ROTC)
학군사관 홍보동영상
ROTC Q&A(질의응답)
육군학생군사학교 링크
국내외대학교정보
국내대학 리스트
세계대학랭킹TOP100
학생국제교류
진로·취업 원스톱 서비스
진로 · 취업 프로그램 신청
상담신청
채용정보
성공취업컨텐츠/AI자소서•면접클리닉
한밭LIVE
한밭LIVE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공지사항
행사안내
HANBAT 뉴스
일반/홍보
교육/연구
교류/산학
한밭People
HANBAT 미디어
홍보동영상
홍보브로슈어
한밭갤러리
한밭디자인
한밭영상
대학현황
HANBAT 사용설명서
HANBAT 대학원 사용설명서
뉴스레터
뉴스레터
뉴스레터 구독및취소
한밭SNS
공식 SNS Hub
기타 SNS
언론에서 본 HANBAT
ZOOM IN HANBAT
정보광장
주거정보
아르바이트
분실/습득물
온라인장터
카풀해요
자유게시판
글로컬대학 30
글로컬대학 30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글로컬대학 30
(자료공유실)
글로컬대학 30 자료공유실
바로가기
글로컬대학 30
(자유의견실)
글로컬대학 30 자유의견실
바로가기
글로컬대학 30
(Q&A)
글로컬대학 30 Q&A
바로가기
로그인
전체메뉴
열림버튼
언어
ENG
CHN
한밭대학교 블로그
한밭대학교 유투브
한밭대학교 인스타그램
한밭대학교 페이스북
한밭대학교 트위터
HI HANBAT
대학소개
교육목표
연혁
UI소개
대학상징
개교기념행사
대학통계
대학요람
열린총장실
인사말
프로필
총장님, 할말있어요
역대총장
대학비전
비전 2030
특성화계획
윤리헌장
대학조직
조직도
직원검색
모범직원추천
HANBAT, 영광의순간
한벗소개
한벗은?
HANBAT 3D캠퍼스
학교오시는길
유성덕명캠퍼스
대덕산학융합캠퍼스
세종캠퍼스
시설이용안내
문화체육부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안내
사전정보공표
정보목록
정책실명제
재정현황
업무추진비공개
상품권구매현황
수의계약공개
청렴센터
갑질신고센터
정보공시
자체평가
대학안전관리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 제공 및 위탁 사실 공지
발전기금/후원
입학안내
대학·대학원
대학
대학원
산학·연구
국립한밭대학교 LINC 3.0 사업단
산학협력단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연구비관리시스템
연구홍보포털
공동실험실습관
미래창의인재교육원
화학소재상용화지역혁신센터
학사 및 장학정보
학사공지
학사일정
학부
대학원
학사종합안내
교육과정
수업및수강
성적
학적
졸업
대학규정
규정 제‧개정 공지사항
학사서식
학사상담
학사일반
교직상담
장학금
교내장학제도
장학공지
장학상담
등록금
등록
분할납부
등록금반환
FAQ
인터넷증명발급
인터넷증명발급
증명서 우편발송 서비스(해외)
교직원 인터넷증명발급
대학생활
학생활동
총학생회
동아리
학회연합회
통학정보
셔틀버스
임차버스
학생복지
학내편의시설
보건진료소
금주의식단
학생생활공간
학생상담센터
센터소개
이용안내
상담신청
공지사항
마음건강 정보
인권센터
센터소개
이용 안내
인권침해 상담
상담신청 방법
인권침해 사안 처리 절차
공지사항
인권센터 규정
장애학생지원센터
센터소개
이용안내
장애학생지원
공지사항
사회봉사지원센터
스마트 학사/ IT서비스 안내
한밭스마트서비스
모바일 출입관리 시스템(앱)
차량 및 개인형 이동장치
차량등록
개인형 이동장치
시설 원스톱서비스
신청하기
신청내역
학생증 발급
국제학생증발급
학생생활관
병무정보
학생병무안내
학군사관소개(ROTC)
학군사관소개(ROTC)
학군사관 홍보동영상
ROTC Q&A(질의응답)
육군학생군사학교 링크
국내외대학교정보
국내대학 리스트
세계대학랭킹TOP100
학생국제교류
진로·취업 원스톱 서비스
진로 · 취업 프로그램 신청
상담신청
채용정보
성공취업컨텐츠/AI자소서•면접클리닉
한밭LIVE
공지사항
행사안내
HANBAT 뉴스
일반/홍보
교육/연구
교류/산학
한밭People
HANBAT 미디어
홍보동영상
홍보브로슈어
한밭갤러리
한밭디자인
한밭영상
대학현황
HANBAT 사용설명서
HANBAT 대학원 사용설명서
뉴스레터
뉴스레터
뉴스레터 구독및취소
한밭SNS
공식 SNS Hub
기타 SNS
언론에서 본 HANBAT
ZOOM IN HANBAT
정보광장
주거정보
아르바이트
분실/습득물
온라인장터
카풀해요
자유게시판
글로컬대학 30
글로컬대학 30 (자료공유실)
글로컬대학 30 (자유의견실)
글로컬대학 30 (Q&A)
닫기
HIGH
HANBAT
HOME
한밭LIVE
HANBAT 뉴스
교육/연구
공유
네이버 SNS
공유하기
트위터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 SNS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닫기
프린트
교육/연구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656
,
페이지
29
/ 66
-전체-
제목
작성자
페이지당 게시물수
10
20
30
50
적용
교수-학생 ‘수업공감토크’ 개최
작성자
기획과
조회수
496
□ 지난 12월 20일 도서관에서 교수 12명과 학생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 vs 학생들이 싫어하는 수업이라는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실시했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교수가 한 테이블에 모여앉아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과 싫어하는 수업에 대해 솔직한 속마음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신민규(기계공학과 3학년) 학생은 교수님들과의 대화 자리가 어렵고 불편할 줄 알았는데 교수님들께서 열린 마음으로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 주셔서 감사했다며 교수님께서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 주셨던 것처럼, 우리도 교수님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기존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수업공감토크의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수업의 주인공인 학생들을 초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꼭 한번 마련해 보고 싶었다며 학생과 교수가 함께 모여 이야기 나누는 자리 자체가 의미 있는 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교수학습센터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수업공감토크 운영을 통해 학내 수업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적 교육문화 공유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등록일
2020-01-02 20:48:15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작성자
기획과
조회수
394
□ 지난 12월 19일 교수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고용환경에 따른 청년채용동향과 기업의 인재채용방식 변화에 대응하는 진로지도를 위해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는 2019년 한 해 동안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경력개발을 위해 취업현장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 상담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춰 총 4회를 운영하였고, 213명의 재직교수가 참여하여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19일에는 우리나라 진로상담분야에서 유명한 숙명여대 김봉환 교수를 초청하여 대학생 진로상담 기법 및 사례라는 주제로 심층교육을 진행, 잘못된 상담사례들에 대해 컨설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에는 지난 4월과 6월 기업 채용변화에 따른 진로지도와 채용트렌드 핵심 키워드를 주제로 각각 진행하여 참석한 교수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10월에는 교수학습센터에서 취업률 제고를 위한 지역기업과 대학의 상생협력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를 초청하여 취업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하였다.○ 참여한 교수들은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고 전공기반의 진로상담 기법을 습득하여 실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교수 진로지도 세미나는 2017년부터 매년 취업 트렌드에 맞춰 고도화 되면서 지속․운영되고 있으며,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앞으로도 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취업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운영할 계획이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등록일
2020-01-01 17:02:10
‘플립러닝과 하브루타의 결합’교수법 특강 운영
작성자
기획과
조회수
329
□ 지난 12월 16일 교내 도서관에서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교수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질문과 토론을 활성화하는 교육: 플립러닝과 하브루타의 결합 교수법 특강을 실시했다.○ 플립러닝은 교수가 제공한 온․오프라인 수업자료를 사전에 학습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 과제 풀이 등을 하는 형태의 수업 방식을 의미하며, 하브루타는 학생들이 스스로 토론을 통해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방법이다.○ 이번 특강은 충남대학교 김수정 교수(언론정보학과)가 맡았으며, 김 교수는 하브루타와 플립러닝을 접목한 학생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2018 충남대학교 우수강의 교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특강에서 김 교수는 학생들이 학습 내용에 대해 서로 설명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학습 효율성에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며, 학생 중심의 수업 운영을 통해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학생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하브루타와 플립러닝을 활용한 수업운영은 학생참여 및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가장 대표적인 교육 방법이라며 다양한 교수법 중에서 각 교과의 특성을 반영한 적절한 교수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혁신 교수법(Innovative Teaching Method, ITM) 사업 운영을 통해 학생중심의 혁신 교수법 지원 및 공유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등록일
2020-01-01 16:42:09
충남기계공고 학과별 자소서 특강 운영
작성자
기획과
조회수
99
□ 대학일자리본부 주관으로 지난 12월 12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별 특성에 맞는 자기소개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관내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84명의 충남기계공고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학생들 스스로 역량을 파악하고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NCS(국가능력표준) 기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진행 후 학생들이 직접 작성해 보고 1:1 클리닉을 통해 개인별로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학과별 취업이 가능한 산업분야와 직무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특강에 학생들의 관심이 컸다.○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도 이번 특강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본격적으로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을 살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강에 참여한 충남기계공고 학생은 진로를 결정하는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자소서를 직접 작성해보고 1:1 첨삭을 받을 수 있어 내가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기계공고에서는 반별로 우수한 자기소개서를 선정하여 자체 수상할 계획이며, 2020년에도 우리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지역청년을 위한 프로그램과 지역 특성화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등록일
2020-01-01 16:27:48
교수법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119
□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지난 6일 전북대 혁신교육개발원에서 전북대 교수 10명을 대상으로 수업공감토크: 학생들의 수업태도 지도방법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수업공감토크는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에서 2018학년도부터 실시한 프로그램으로 수업현장에 대한 고민 등을 동료 교수들과 함께 공유하고 대화함으로써 더 나은 수업방안을 모색하고, 수업개선을 위한 협력적 교육문화 형성 및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의 수업태도 지도와 관련하여 실제 수업 현장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학생이 왜 그런 행동을 했다고 생각하는지, 학생 행동에 대한 대처방법과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등에 대해 진행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전북대 국어국문학과 박종덕교수는 함께 참여한 교수님을 서로의 멘토로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매우 의미 있었다며 동료 교수님들과 함께 공감하고 대화를 나누며 고민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센터는 충청권 국립대학 교육혁신 성과포럼에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사례 발표, Army-Academia EduTech Conference에서 혁신 교수법 운영 사례 발표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등록일
2019-12-11 14:42:51
학생상담 교수법 특강 운영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232
□ 지난 3일 교내에서 교수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과적인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학생상담 교수법 특강을 실시했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와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성희제)가 공동주관한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황임란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황교수는 학생상담에 앞서 교수가 학생을 대할 준비가 되었는지 생각해 보아야한다며 교수는 요즘 학생들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고, 학생상담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존중과 칭찬, 위로와 격려, 잘 들어주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인문교양학부 한하림 교수는 실제 상담사례와 접목한 설명으로 나의 학생상담 사례와 비교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의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조력자로서 교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생중심형 혁신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센터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교수법 세미나, 수업공감토크, 맞춤형 교수법 배달강좌 등의 교수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수법 프로그램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일
2019-12-10 14:42:20
수채화로 ‘시니어 희망’ 물들이다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287
□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15회에 걸쳐 재취업 및 미술심리치료에 관심 있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창의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 은퇴 후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존 미술교육자나 새로운 직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경력 단절자, 그리고 자신의 노년층 삶에 대한 주관적 안녕감 향상을 목적으로 두었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국립대학의 공공성 강화 및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시행되었으며, 대학혁신단과 미래산업융합대학, 시각디자인학과의 협업에 의해 완성되었다.□ 교육은 수강생 개인의 심리적 상황과 연계한 △그리기 △만들기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주제 교육이 이루어 졌으며,○ 특히 시니어들이 당면하는 신체적․정서적․사회적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실기 중심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미술심리 교육을 병행하였다.□ 교육을 15주간 이끌어 준 앤드류 장(Andrew Chang, 미국 스쿨오브비주얼아트 국제 학생 프로그램 처장)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종이 위에 가시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은 창조적인 과정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며, 이러한 창의적 기술 및 감성과 심리치료를 병합한 융합 교육의 효과는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실질적 교육 프로그램의 프로토콜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혁신단(단장 김윤기)의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뿐 아니라 고등교육 기회 확대, 특화전략 및 발전모델 구축,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국립대학으로서 공공성 역할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등록일
2019-12-10 14:41:46
NCS기반 자기소개서 특강으로 취업역량 UP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3
□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취업트렌드에 대응하고 면접전형까지 고려한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역량중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에서는 취업마인드를 향상하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채용 단계별 취업 준비 방법을 알려주고 NCS(국가표준직무능력)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 실전 취업준비를 도왔다.○ 채용 단계별 취업 준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최근 공공기관 지원서류 심사와 면접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최신 채용 트렌드를 중심으로 진행하였고,○ NCS기반 자기소개서 특강은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에 맞춰 구조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녹여내는 작성기술 등 직무중심 기초직업능력을 잘 드러내는 방법 위주로 진행되었다.□ 하반기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총 83명으로 상반기 76명을 포함하여 ’19년에 총 159명이 본인만의 특별하고 경쟁력 있는 자소서를 완성하였고,○ 특히, 학생들이 직접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한 후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에게 개별 컨설팅을 받고 하반기 채용전형 입사지원까지 연계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강에 참여한 장지성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너무 막연했는데 특강을 통해 좋은 자기소개서를 쓰기 위한 기반을 잡을 수 있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지역 청년층 취업 및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 청년들은 누구나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등록일
2019-11-20 00:00:00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성과교류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32
□ 11월 19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창업교육센터와 벤처박스주식회사 주관으로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교육생 성과를 공유하는 ‘2019년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참가자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대학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실전창업교육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거점 주관기관으로 333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최종 선정된 32명이 최소요건제품 제작, 고객검증 및 비즈니스모델 검증을 수행하는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성과교류회에는 변영조 창업교육센터장을 비롯하여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교육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성과발표와 참가자간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였다.□ 변영조 창업교육센터장은 “한밭대학교는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창업교육, 사업화에서 무상공간까지 적극 지원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후속지원과 연계지원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수 사례를 발표한 김영이 교육생은 “아이디어만 갖고 있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는데, 한밭대학교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검증된 최소요건제품을 제작할 수 있었고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탄탄한 밑거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1기 린스타트업 교육생 협약은 18일자로 종료되었으며 2기는 현재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등록일
2019-11-20 00:00:00
해외취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컨설팅 운영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
□ 해외취업지원을 위한 영문입사지원서를 완성하는 해외취업 맞춤형 입사서류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먼저 지난 10월 10일 해외취업 맞춤형 입사서류 컨설팅 기본과정 운영을 통해 영문이력서 작성 전략 및 자기분석에 기초한 내용을 구성하고,○ 10월 30일과 31일에는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완벽하게 입사지원서류를 완성하는 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특강에서 끝나지 않고 개별 컨설팅을 통한 세세한 지도로 나만의 영문입사서류를 완성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과 지역청년들에게 해외취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현황을 제공하고 글로벌일자리박람회 참가지원 등을 통해 해외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등록일
2019-11-11 00:00:00
<<
첫번째페이지
<
이전페이지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다음페이지
>>
마지막페이지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제공되는 정보에 대한 평가 내용을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