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게시물 검색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성료 이미지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성료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787
  • □ 지난 6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학생과 지역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고자 2019년 처음 도입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기업을 주도적으로 분석해 가는 과정을 통해 그 기업의 인재상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역량을 키워 궁극적으로 취업까지 연결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업의 대내외적 환경을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한 기업분석 전략과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전문가 특강과 컨설팅을 진행한 후 총 16개 팀(61명)이 예선에서 경합했으며, 최종 7개 팀(26명)이 본선에 올라 기업의 비전,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및 수행직무 등을 분석하여 발표하는 과정을 거쳤다.□ 대상은 시스템반도체 기술에 관하여 독점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실리콘웍스 기업을 분석한 뚝벤져스 팀이 수상하였으며,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었다.○ 또한 최우수상은 무쇠웍 팀이 수상했으며 전방산업의 핵심인 클린룸 제어시스템 대표 기업인 ㈜시스웍을 분석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뚝벤져스 팀의 발표자인 지주환(신소재공학과 3학년)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취업에 관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정확히 분석할 수 있었고, 또한 최근 이슈들을 보면서 어떠한 기술동향이 있는지 흐름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심사위원 조형래(카톨릭대 창업대학 스타트업전공) 교수는 학생들 수준이 전년도 보다 향상되어 기쁘고 기업 분석안이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되어 있고 기업 분석 후 입사 전략까지 구체적으로 작성한 것이 인상 깊었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최병욱 총장은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기업을 알아가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며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슬기롭게 이겨내는 대학생활을 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앞으로도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기업을 알아가고 분석하면서 취업역량을 키울 수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등록일2020-11-11 14:08:52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 이미지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495
  • □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지난 9월부터 산학협력의 주요 정책 방향, 4차 산업혁명 비즈니스모델 등 다양한 주제의 산학연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며 교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개방혁신 모델로 산학협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디지스트(DGIST) 윤진효 교수의 제1차 강의(9월 14일)를 시작으로, 제2차 강의(9월 21일)는 산업체현장 기반 산학협력 교육(IC-PBL)을 강조한 한양대학교 전상길 교수, 제3차 강의(10월 5일)는 코로나 관련 추출장비-시약-분자진단장비-진단키트 등 국산화한 K-바이오의 주역인 ㈜바이오니아의 박한오 대표를 초청해 이루어졌다.○ 제4차 강의(10월 12일)는 판이 바뀌는 환경에서 플랫폼과 혁신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주제로 많은 시사점을 제시한 배재대 김진국 교수, 제5차 강의(10월 26일)는 공정무역과 사회적 책임 및 대학 역할에 대해 성공회대 장승권 교수, 그리고 제6차 강의(11월 2일)는 연구개발특구와 지역협력을 통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이선제 본부장을 초청해 대학 내 구축된 비대면 화상 강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줄곧 참석한 손윤정 창업보육센터 사업팀장은 일률적 인프라 지원이 아닌, 기업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 중심의 기업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현장에서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대학에서는 관련 인력을 양성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제까지의 강연에서는 산학협력의 관점에서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어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지, 실천방안들에 대해 다양한 논의들이 있었다.○ LINC+사업단과 산학협력단 교직원들은 현장에서 나타나는 문제와 불편함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대학과 연구소의 역량을 토대로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찾아가는 사례들을 찾고자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한밭대학교 고유브랜드인, INC(Idea-Needs-Capability) 기반의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대학 비전인 미래가치 창출 방안에 대한 토론 시간도 가졌다.○ 본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LINC+사업단 김형준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세계적인 패러다임 급변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학은 더욱 힘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하며 그 결과들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전략적 플랫폼을 개발해 차별화된 산학협력을 추구하는데 적용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한 학기 동안 진행되는 역량강화 교육이 급변하는 환경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산학협력의 관점에서 고민하는 기회가 되고 있으며, 산학일체 혁신대학으로서 미래가치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려면 대학 구성원 모두의 혁신과 몰입이 필요하다고 제언하였다.□ 앞으로 이어지는 역량강화 교육에는 혁신적 기술개발과 비독점 라이선스의 비즈니스 모델로 코스닥 시가총액 4.7조를 기록한 (주)알테오젠의 박순재 대표, 레드햇과 아마존에서 근무 경험을 토대로 창업한 김상규 대표(DCAG) 등의 특강이 계속될 예정이다.
  • 등록일2020-11-11 14:02:18
'취업의 여신(女噺) Festival' 성료 이미지
'취업의 여신(女噺) Festival' 성료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699
  •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여대생의 취업의욕을 증진시키기 위한 취업의 여신(女噺) Festival을 진행했다.○ 여자 女, 이야기 噺 여대생의 취업이야기를 풀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운영하면서 코로나블루를 앓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방역에도 힘썼다.○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유튜브 취업예감 TV, 대전지역 중견․강소기업 실제 여성취업 매칭사례 등 총 6개의 다양한 취업이야기를 다뤘고, 당초 예정인원 150명 보다 훨씬 많은 44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 시작을 알리는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 인사메시지에 이어 LG전자에 재직 중인 이혜림 멘토가 직무소개 및 기업 채용정보, 현장경험, 취업준비과정 등 본인만의 취업성공 멘토링을 전했다.○ 여성 취업을 말하다에서는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백운순 팀장이 기업인재상 및 실제 취업사례 소개로 학생들에게 생생한 취업현장 상황을 전달하였다.○ 경영회계학과 4학년 구자현 학생은 몰랐던 대전의 중견․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어 좋았고 취업사례를 통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퍼스널컬러와 면접 이미지메이킹은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대생뿐 아니라 남학생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The Corona Blue Get Over(안녕 코로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심리방역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코로나블루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심리안정과 취업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취업예감 TV는 히로와 면접술사 너에게만 알려줄게, 취업노하우라는 주제로 인기 유튜버가 직접 한밭대 학생을 만나 여성의 산업별 AI면접전략, 취업전략에 대해 노하우를 알렸다.○ 행사에 적극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상품권과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증정했으며, 특히 사진촬영권은 취업을 앞둔 고학년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 등록일2020-11-11 13:57:07
청년고용정책 언택트 퀴즈 홍보로 이해도 업! 이미지
청년고용정책 언택트 퀴즈 홍보로 이해도 업!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963
  •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0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특강, 도전 골든벨, 문자퀴즈 이벤트, 퀴즈앤 등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과 교내 홍보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알리고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먼저 지난 달 6일에 개최된 청년고용정책 도전 골든벨은 코로나19 비대면 수업으로 지친 재학생들에게 OX 퀴즈, 초성 퀴즈, 객관식 퀴즈, 단답형 퀴즈로 흥미롭게 청년고용정책을 이해시키고, 빠른 진행으로 참여자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어디서 검색하는지, 청년 디지털일자리사업 참여는 어떻게 하는지,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등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는 기회가 되었다.○ 김이슬(산업경영공학 3) 씨는 아깝게 결승에서 떨어졌지만 모처럼 즐거웠으며 청년고용정책도 알게 되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 12일부터 23일까지 청년고용정책 프로그램 참여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본부 사업, 고용노동부 정책, 정부기관 정책, 대전시 정책 등 4가지 주제로 설문지 폼을 활용한 문자 이벤트 퀴즈를 운영해 223명이 참여하여 퀴즈를 풀고 상품을 받았다.○ 11월 2일과 4일에는 줌(ZOOM)과 퀴즈앤을 활용하여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모바일로 실시간 취팡퀴팡 깜짝 퀴즈를 2회 운영했다.□ 마지막으로 여학생 진로 취업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언택트 청년고용정책 퀴즈 홍보뿐만 아니라 학과를 방문하여 근로학생과 실습 중인 재학생들에게 대학일자리본부 홍보지와 기념품을 전달하며 청년고용정책의 이해를 높였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청년고용정책 도전 골든벨을 시작으로 청년고용정책 자료를 배포하고, 다양한 언택트 퀴즈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도록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가 유익과 재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 등록일2020-11-05 13:49:45
'제2회 청소년 IT캠프' 성료 이미지
'제2회 청소년 IT캠프' 성료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493
  • □ 한밭대학교는 지역 청소년의 IT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제2회 청소년 IT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월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청소년 IT캠프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는 체험형 창의학습 기반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대학혁신단과 정보통신공학과가 공동주관했다.○ 지역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최우선 순위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회당 20명씩 나누어 지난 16일과 17일, 24일과 25일 총 2회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전문강사진의 교육을 통해 SW교육 플랫폼인 엔트리와 마이크로보드인 아두이노에 대한 기초지식을 가르친 후 이론실습교육을 병행하며 1~3학년의 경우 엔트리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들고, 4~6학년의 경우 아두이노를 활용한 무드등 제작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본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참여 학생과 학부모님, 그리고 질 높은 IT교육과 방역 및 위생예방에 힘써 준 모든 교내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하였고,○ 정보통신공학과 이창석 학과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4차 산업혁명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등록일2020-11-05 13:45:49
온오프 병행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과정 운영 이미지
온오프 병행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과정 운영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882
  •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6일과 2일, 2회에 걸쳐 재학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정된 시간 내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치열한 채용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이번 과정은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청년 채용수요가 줄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차별화된 능력은 더욱 중요하고, 최근 기업 채용 시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채용환경을 반영하여 기획했다.○ ZOOM을 통한 온라인 집합교육은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기획 방법에 대해 전반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소그룹으로 편성 후 학년별 주제를 달리하여 컨설팅을 진행했다.○ 1․2학년은 교과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파워포인트 핵심스킬 습득을, 3․4학년은 채용프로세스 중 PT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제와 핵심 메시지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고 설계하는 방법을 실습하였다.○ 특히 기획한 PT를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는 발성법, 제스처, 시선 처리 등의 개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차우진 학생(영어영문학과 4학년)은 부족했던 부분이 발표능력이었는데 주제를 선정하고 PPT를 기획하여 제작하는 과정부터 발표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등록일2020-11-05 13:38:28
‘제13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성료 이미지
‘제13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성료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711
  • □ 지난 20일 온라인 실시간 화상방식으로 제13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26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창의적 종합설계는 공학계열의 학생이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중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하나의 작품을 기획, 설계,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토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과정이다.○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윤 린)는 종합설계 교육 프로그램의 정착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의 성과 확산을 위해 매년 대회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공과대학, 정보기술대학, 건설환경조형대학 등 3개 단과대학에서 총 165명의 학생들이 팀을 이뤄 총 35개의 작품을 출품하고 창의성과 종합적인 설계능력을 겨뤘다.□ 대상은 기계공학과 4학년 정기련, 장원석, 오정현, 이인표, 황현준 학생으로 구성된 기억해조팀이 제작한 개인이동수단 방향지시등이 수상했다.○ 출품작은 퍼스널 모빌리티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게 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블루투스 장갑 방향등으로 모든 퍼스널 모빌리티나 자전거, 심지어 핸들이 없는 이동수단에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서 기존 제품과 차이를 두었다.○ 정기련 학생은 실용성을 고려해서 설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이 작품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로 인한 사고가 조금이나마 감소하여 더 나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소형 당구대를 활용하여 가상의 공을 움직여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당구를 즐길 수 있는 e스포츠용 영상 기반의 AR 당구, 기름이 섞여 있는 폐수가 각종 수처리 장치에 유입되기 전 미리 기름성분을 분리하여 장치의 막힘 현상을 줄이도록 제작한 오우스 트랩 등이 있었으며,○ 특히 공학교육혁신센터 캡스톤디자인 과제 재료비를 지원받아 제작된 PV와 현휘 최적제어를 위한 키네틱파사드는 계절별 태양의 위치를 추적하고 움직이면서 각도 변화를 주어 기존 태양광 패널보다 약 50% 정도 발전량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윤 린 센터장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이 단순히 지식으로 머무르기 보다는 창의적으로 세상에 구현되는 공학교육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현재 작품을 보완, 발전시켜 창업‧기술사업화의 단계까지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등록일2020-10-28 15:23:07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프로그램 운영 이미지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560
  • □ 대학일자리본부는 이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취업불황을 극복하고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돕기 위해 여대생 선배들의 취업성공 경험담을 듣는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운영하며, 졸업 후 취업에 성공한 여대생 선배를 중심으로 해당 직무 및 취업준비 멘토링을 실시해 여대생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였다.○ 멘토-멘티 형식으로 선배는 취업준비과정과 생생한 직무 경험을 이야기하고, 후배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었으며, 소규모 그룹으로 이루어져 후배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을 가질 수 있었다.○ 여대생 취업선배 멘토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 윤 학생(경영회계학과 4학년)은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취업을 앞두고 막막한 상황에 취업한 선배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지난 5일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건설환경공학과 졸업멘토), 애경 제품안전팀(화학생명공학과 졸업멘토), 솔탑 SW개발팀(정보통신공학과 졸업멘토) 멘토링 등 3회를 마쳤으며, 오는 29일 LG전자 MC사업부 재직선배, 2일 KEB하나은행 재직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2차례 더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상담 및 참여는 대학일자리본부(042-828-8619~24)와 한밭대학교 취업가이드 모바일북(http://hanbat.jobbook.co.kr)을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 등록일2020-10-28 15:09:59
2020학년도 신임교수 대상 역량강화 집중워크숍 개최 이미지
2020학년도 신임교수 대상 역량강화 집중워크숍 개최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688
  • □ 지난 22일 2020학년도 신임교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신임교수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성희)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에는 최병욱 총장, 진성희 센터장을 비롯하여 2020학년도에 임용된 신임교원 14명, 멘토교수 2명, 교수학습센터 직원 6명이 참석하였고, 코로나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교수 생애주기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들의 교수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조강연] 대학교육과 대학교수의 역할 ∆선배교수와 함께하는 공감토크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활용방법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위한 수업설계 ∆마이크로티칭 ∆교수학습센터 교수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신임교수들의 모의수업 시연에 대한 전문가 및 동료교수 피드백은 자신의 수업을 객관적으로 살피고 실천적 교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성희 센터장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신임교수 맞춤형 교수법 프로그램 운영 지원 확대를 통해 신임교수님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돕고, 양질의 교수-학습법 개발을 통해 대학의 교육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생애주기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통해 교수 생애주기 및 역량에 따른 맞춤형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 등록일2020-10-26 10:16:45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설계 창업연계 과정' 성료 이미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설계 창업연계 과정' 성료
  • 작성자기획과
  • 조회수476
  • □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공동주관으로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설계 창업연계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인 특화 생애경력설계 창업연계 과정은 중장년층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인생 후반부를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경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재취업 방향을 제시하고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과정에는 총 14명이 참여했다.○ 첫째 날은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주관으로 나의 생애 조망하기와 직업역량 도출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일과 성공 재 정의를 통해 삶의 가치 변화 확인, 직업역량 검사를 통한 강약점 도출 및 개발방법 모색 등의 내용으로 과학기술인들의 신중년 인생 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졌다.○ 둘째 날은 한밭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주관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황준성 책임연구원의 창업사례와 노하우 공유로 시작해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이어 과학기술인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대학은 과정 수료 후에도 참여자에게 연속적인 사회활동과 자발적인 준비를 위해 창업 연계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한 과학기술인은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기업가정신센터의 창업자와 학생창업자들에게 애로기술지원 등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변영조 센터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풍부한 사회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역량노하우 등을 보유한 중‧장년 전문인력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여 창업생태계 내에서 활동 가능한 역할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과정은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의 생애 경력설계를 창업의 관점에서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향후 한밭대학교의 창업 인프라 연계지원으로 기술창업을 활성화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등록일2020-10-22 11: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