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게시물 검색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대회 은상 수상 이미지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대회 은상 수상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57
  • - 기계공학과 자동차동아리 Team Miracle, 전기차부문 -□ 기계공학과 자동차동아리 Team Miracle(팀장 김선환, 지도교수 권병철)이 5월 27일(금)부터 28일(토) 2일간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도 화성 소재)에서 열린 ‘2016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은상(종합 3위)을 차지하는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2010년부터 교통안전공단이 한국자동차안전학회와 함께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전기차 부문과하이브리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한밭대 Team Miracle은 전기차 부문에 출전했다.□ 전기차 부문은 12V 자동차 배터리 4개를 사용한 창작자동차를 가지고 가속제동부문, 짐카나부문, 내구부문 등 3개 부문에나누어 평가 했다.- 각 평가 항목으로 가속제동부문은 150m를 얼마나 빠르게 통과하고 지정된 제동거리 내에 제동하는지 짐카나부문은일정거리마다 놓인 콘을 얼마나 빨리 돌아오는지 내구부문은 충전된 배터리로 재충전 없이 45km를 제한된 시간동안빨리 완주하는지를 평가했다.□ 대회 특성상 동적성능과 대등하게 효율성이 중요한 요소로써 한밭대 Team Miracle은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트랜스미션 제작, 알루미늄을 가공한 동력계통의 경량화와 함께 최대효율지점의 RPM, 평균속도 등을 고려한 주행으로높은 평가를 받았다.□ Team Miracle 김선환팀장은 “지도교수님과 늘 후원을 아끼지 않는 한밭대에 감사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1년동안 설계에서부터 실제 자동차 제작까지 팀원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준비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소감을밝혔다.□ 한편, 한밭대 기계공학과 ‘Team Miracle’은 지도교수인 권병철교수를 중심으로 팀장 김선환, 드라이버 황인현, 미케닉손정호 외 12명 등 총 15명으로 이루어진 자동차동아리로 한밭대 LINC사업단의 적극적인 후원을 받고 있으며, 작년에는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전국 대학생 하이브리드 자동차대회에서 각각 내구력상, 연비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등록일2016-06-02 00:00:00
한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우수’평가 이미지
한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우수’평가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00
  • □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이하 LINC) 연차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LINC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57개 4년제 대학(기술혁신형 15개, 현장밀착형 42개 대학)을 대상으로실시한 2015학년도 사업성과에 대한 연차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이번 결과로 한밭대학교는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과 기업이 함께하는 산학협력 사업인 1, 2단계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부터 현재의 LINC사업까지 12년째 연속해서 지원 받게 됐다.□ 김광주 한밭대 LINC사업단장은 “그 동안 축적된 산학협력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공과 실천의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확산하고, 취창업분야 성과확대, 기술사업화 촉진, 글로벌 산학협력 성과확산, 신산업분야 산학교육강화,강소기업육성을 위한 기업지원 등을 추진하여 국내외 일자리 창출로 성과를 연계 달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LINC사업단은 교육부의 산학협력 사업이 시행되기 이전부터 대학의 특성화를 산학협력에 맞추고 학생들의장단기 현장실습, 종합설계 인력양성을 위한 캡스톤디자인, 인문학의 산학협력, 학생들의 기업가정신함양을 위한 정규및 비정규과정의 창업강좌 개설, 창업동아리 육성 등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진행하여학생 취업률의 선도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 등록일2016-05-23 00:00:00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개최 이미지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531
  • □ 창업지원단(단장 정화영)은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에스킴프로페셔널뷰티 김승원 대표 초청 ‘스타CEO 특강 및 메이크오버 쇼’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청년창업 한마당투어’는 한밭대 창업지원단(단장 정화영)이 학생들에게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캠퍼스 내에 창업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행사기간 동안 ‘스타CEO 특강 및 메이크오버 쇼’를 포함해 글로벌 챌린저 오픈마켓 내 소원을 빛내줘(꿈-창업 소망등 달기) 심쿵! 아섹남 아섹녀를 찾아라(즉석 아이디어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글로벌 챌린저 오픈마켓’은 학생들이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직접 협상하고 구매해온 물품을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선보이며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무역창업 비즈니스 활동이다. 참여 학생들은 한밭대를 비롯해 충남대, 한남대, 우송대, 대전대신고, 대전반석고 출신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내 소원을 빛내줘’는 소망등을 달며 자신의 꿈과 창업에 대한 소망을 밝히는 이벤트이다.□ 특히, 19일(목) 오전에는 ‘스타CEO 특강 및 메이크오버 쇼’는 해외 유명 브랜드 수석아티스트 출신이자 에스킴프로페셔널뷰티 김승원 대표를 초청해 ‘시골소년, 대한민국 최고의 신의 손이 되기까지’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꿈과 열정, 도전, 창업에 대한 성공기를 전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장 참여형 특강과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며, 국내 뷰티 관련 채널에서 알려진 바 있는 셀프메이크업 기법 등을 현장에서 학생 모델을 선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강과 메이크오버 쇼에 이어 오후 진행되는 ‘아이디어가 섹시한 남녀’를 일컫는 ‘심쿵! 아섹남 아섹녀를 찾아라’ 코너는 대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즉석 창업아이디어 콘테스트이다.□ 창업지원단 정화영 단장은 “올해 청년창업 한마당투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기술창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캠퍼스 창업문화 조성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등록일2016-05-19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