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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교들 방학기간 이용해 진로지도사 취득 위해 “열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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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 이번 교육은 조교협의회(회장 신지수, 전자·제어공학과)의 요청에 따라 대학본부(교무처)에서 추진한 것으로,○ 평소 학생들의 대학생활 전반을 지도하고 있는 조교들의 특성을 감안해 진로지도에서의 전문성과 지도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조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틀 간 총 14시간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들은 ▲진로상담 이론과 상담 프로세스의 이해 ▲진로 및 직업상담 검사도구의 이해 ▲NCS 이해와 진로활동 소개▲진로상담기법의 이해와 상담 실습 ▲직무이해 및 정보검색 방법 ▲실전 취업지원 전략 등의 과정을 이수했으며, 강의 종료 후 자격증 취득 시험을 실시했다.□ 신지수 조교협의회장은 “조교들의 역량강화에 따른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학교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했다. 학과단위에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본부측에 진로지도사 자격취득 과정 운영을 요청하게 됐다”고 이번 교육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조교는 학생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고, 전공의 특성과 졸업 후 진로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번 진로지도사 자격 취득을 계기로 최고의 진로 멘토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등록일2018-07-19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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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창의디자인캠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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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미국, 스페인, 영국, 중국 등 5개국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국제 창의디자인캠프’를 개설해 7월 3일(화)부터 오는 27일(금)까지 4주간 운영한다.○ ‘창의디자인캠프’는 지방대학 특성화(CK)사업단인 한밭대 디자인+퍼스트무버사업단(단장 노황우, 이하 ‘D+FM사업단’)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정형화된 정규 교과과정에서 벗어난 실험적인 디자인 교육을 제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제 캠프’로 마련된 가운데, 한밭대생 10명을 포함해 미국 웨스트리버티대학교(West Liberty University), 스페인 지로나 국립대학교(University of Girona), 영국 노팅험트렌트대학교(Nottingham Trent University), 중국 동북대학교 등 5개국 5개 대학에서 총 2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 캠프에서는 국내·외 대학의 유명교수와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의 특강과 현장견학 등이 진행되고 있다.○ 캠프 중반인 현재까지 참가학생들은 미국 산호세 주립대 김창식 교수, 웨스트리버티대학 강문정 교수, 중국 동북대학 번강강 교수의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창의적 디자인’ 등의 특강을 듣고, 서울 한가람미술관, 전주 한옥마을에 견학을 다녀왔다.○ 이런 가운데 12일(목)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캘리그래퍼인 강병인 작가를 찾아 서울 종로에 위치한 ‘글씨연구소 술통’을 방문했으며, ‘캘리그라피 창의적디자인 수업’을 주제로 서예와 한글, 멋글씨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 2주 동안에는 디자인203 이예중 대표의 ‘영화 포스터 읽기’, 포토그래퍼 박성훈의 ‘속성 프리미어 영상 제작’, 쿼트 이군섭 대표의 ‘디자이너의 새로운 도구들(AR, 증강현실)’ 등의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김채리 학생(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1학년)은 “외국학생들과 교류하면서 디자인에 관해 우리와는 다른 사고와 작업방식 등을 알 수 있었다”며 “특히 ‘디자인 씽킹’ 특강은 디자인 발상법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페인 지로나 대학에서 참여한 호세 플라하 보렐(Josep Plaja Borrell) 학생은 “디자인캠프는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 됐다”며 “한밭대에서의 생활은 친절하고, 사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노황우 D+FM사업단장은 “창의디자인캠프는 우리 학생들이 국제적인 디자인 감각과 글로벌 마인드를 기르고, 외국의 학생들은 한글 캘리그라피 등 우리 고유의 디자인 소재와 문화를 배우는 좋은 기회”라며 “국제적인 교육환경 구축과 교육 및 학생교류 활성화를 통해 디자인분야의 글로컬 리더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등록일2018-07-12 00:00:00
공대생을 위한 ‘말 잘하는 엔지니어’ 교육과정 운영 이미지
공대생을 위한 ‘말 잘하는 엔지니어’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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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 2일(월)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교내 N8동 창의학습실에서 공대생을 위한 ‘2018년도 말 잘하는 엔지니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 이라고 밝혔다.○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충곤)가 주관하는 이 교육은 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논리적이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하고, 말하기 불안을 해소해 발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 교육에서는 학생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혜경 강사(문학박사)를 초빙해 하루에 4시간씩 4일간 총 16시간에 걸쳐 실습과 조별 활동, 게임 등을 통한 다양한 말하기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 첫날 참가학생들은 참가동기 발표를 통해 강사로부터 말하기 능력에 대한 진단을 받았으며, 발성과 발음, 말하기 불안 해소법 등을 배웠다.○ 2일차부터 4일차까지 이어진 교육에서는 1분 말하기, 나에게 맞는 표현방식 찾기, 말하기를 위한 콘텐츠 구성 등에 대해 배우고 짧은 글쓰기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발표, 설득과 협상, 면접과 토론 등 상황에 맞는 말하기 기법 교육은 조별활동과 게임을 통해 진행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박현수 학생(전자·제어공학과)은 “면접이나 과제발표를 준비하면서 떨지 않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말하기 스킬을 배우고 싶었다”며 “평소 부족하다고 느꼈던 발표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충곤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협업해야 할 일이 많은 엔지니어에게는 정확한 의사전달과 원활한 소통능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이러한 역량을 기르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공학도를 위한 실습 중심의 글쓰기와 말하기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등록일2018-07-04 00:00:00
공간정보특성화 전문대학 교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미지
공간정보특성화 전문대학 교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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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6월 29일(금)부터 1박 2일의 일정으로 ‘공간정보특성화 전문대학 교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공간정보 전문기술인력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대학 교원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공간정보산업 기술과 3D 포인트클라우드 기술 등 관련분야 융·복합 전문지식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차동진, 이하 ‘LINC+사업단’)과 드론융합기술센터(센터장 도명식)가 주관했다.□ 이 교육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인 대구과학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전주비전대학교 등 3곳의 교원 12명이 참가했다.○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은 공간정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공간분석 및 지리 정보 시스템(GIS) 프로그래밍, 융·복합 서비스 개발 업무를 주도적으로 담당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이다.○ 이틀간의 교육에서는 이들 전문대학 교원들을 대상으로 ▲ 공간정보 분석을 위한 최신기술 활용 ▲ 분석운영 ▲ 시뮬레이션 및 실기 실습 ▲ 정사영상 및 점군 데이터생성 및 매핑 ▲ 라이다 및 영상을 활용한 공간정보 구축 ▲ 공공측량 성과를 위한 UAV 활용방안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차동진 LINC+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대전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드론, 스마트팩토리, 공공빅데이터 분야를 중심으로 융·복합 연구와 교육, 성과확산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배경 속에서 이번 공간정보 전문 기술인력을 길러낼 전문대학 교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기술 개발과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등록일2018-07-02 00:00:00
‘2018 학습법 집중워크숍’ 개최 이미지
‘2018 학습법 집중워크숍’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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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 6월 28일(목)과 29일(금) 이틀간 전북 부안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2018 학습법 집중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가 ‘러닝소스(Learning Source)로 배우는 학습전략’을 주제로 마련한 이 학습법 워크숍에서는 학습동기를 향상시키고 학습법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먼저 미니서베이를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점검하면서 스스로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자의 학습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한데 이어, 효율적인 러닝소스 활용법, 암기법 등의 특강을 수강하고 팀별로 ‘페이퍼 롤러코스터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한편, 이 워크숍에는 학생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베트남 출신 유학생 4명이 포함돼 있어서 눈길을 끌었다.○ 짠티투이안 학생(경제학과 4학년)은 “지난 1학기에 사제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도움을 받았다. 종이로 롤러코스터를 만들어 구슬이 오래 머물게 하는 팀미션을 수행하면서 한국인 친구들과도 금방 친해질 수 있었는데 함께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있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현지 학생(일본어과 3학년)은 “학습의 프로세스를 인생의 모든 미션에 적용하라는 특강내용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강조하며, “어렵게 학습법 프로그램을 배우기보다는 학습법의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습동기 향상을 위한 징검다리 프로그램, 학습법 집중워크숍 등 학생 스스로 학습 의욕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학업 성취도와 만족도 향상 노력이 결국 학생행복으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유용한 학습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등록일2018-07-02 00:00:00
‘IT융합 창의+의사소통 리더십 캠프’ 개최 이미지
‘IT융합 창의+의사소통 리더십 캠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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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7일(수)과 28일(목) 이틀간 충남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IT융합 창의+의사소통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 캠프는 대학 특성화사업단인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현주)에서 IT분야 전공 학생들의 효과적인 자기관리 능력과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창의성과 의사소통능력을 길러주고 대인관계 형성기술과 사회성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정보기술대학 학생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 캠프에서는 먼저 ‘창의력 및 사고력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사고의 기초, 사고력 증진, 발상전환 등의 교육이 이어졌다.○ 또한 ‘의사소통 역량 향상 프로그램’에서는 실습을 통해 ‘스토리 텔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상대방을 배려하는 의사소통 기법’ 등을 익혔다.□ 캠프 참가자인 이재원 학생(전기공학과)은 “창의적 발상전환 교육이 현재 구상하고 있는 캡스톤디자인 작품 제작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하고,○ 특히 “의사소통 훈련은 팀별 과제나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는데 꼭 필요한 효과적이고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현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은 “한밭대는 우리 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스마트팩토리, 드론, 자율주행차 등의 융복합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와 인재양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우리 사업단은 IT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분야의 전문 교육은 물론이고 창의력과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은 하계 방학기간을 이용해 ‘전공실무특강’을 개설해 프로그래밍, 전력전자, 사물인터넷 등의 분야에서 실무 전문가 초청강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텔콤대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IT융합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뉴질랜드 Ara Institute of Canterbury에서의 ‘글로벌 리더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등록일2018-06-28 00:00:00
글로벌 챌린저 연수 프로그램 참가단 발대식 이미지
글로벌 챌린저 연수 프로그램 참가단 발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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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 25일(월) 오후 5시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2018학년도 하계 글로벌 챌린저 연수 프로그램 참가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제교류원(원장 강희정)이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방학기간 동안 캐나다, 영국, 말레이시아 및 필리핀 등지의 자매대학에서 공부하면서 어학능력 향상과 국제화 역량 강화, 글로벌 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캐나다 구엘프대학교 11명, 영국 울버햄프대학교 11명, 말레이시아 썬웨이대학교 4명, 필리핀 비사야스대학교 6명 등 4개국 4개 대학에서 총 32명의 한밭대 학생이 연수를 받게 되며, 약 7,000여만원의 경비를 지원하게 된다.□ 강희정 국제교류원장은 이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에 대해 “글로벌 시대에 대학의 경쟁력은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대학은 지난 겨울방학 기간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 60여명의 어학연수 및 인턴십 장학생을 파견했었다”며 “금년에도 최대한 해외파견 장학생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글로벌 챌린저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100여명 이상의 학생을 해외 자매대학 등에 파견하고 있으며, 이를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 등록일2018-06-26 00:00:00
오세아니아 소재 주요 명문대학과 국제교류협력 강화  이미지
오세아니아 소재 주요 명문대학과 국제교류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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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최근 호주 뉴캐슬대학교, 뉴질랜드 와이카토공과대학과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하는 등 오세아니아 지역 명문대학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6월 18일(월) 호주 뉴캐슬대학교(총장 캐롤라인 맥밀렌)와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 협정체결은 송하영 총장과 강진규 교무처장, 임재학 미래산업융합대학장, 임준묵 입학본부장, 강희정 국제교류원장 등 한밭대 대표단이 호주 뉴캐슬대학교를 방문해 이뤄졌다.○ 협정을 통해 양 대학은 교수 공동 연구개발 및 출판, 교환학생 및 글로벌 현장실습 교류, 시니어 연구교류 프로젝트 및 캡스톤디자인 연구, 창업 및 기업가정신연구 프로젝트 상호 협력, 우수 대학원생 교류 실시, 목적형 단기연수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글로벌 산학협력 촉진 등에 중점을 두고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뉴캐슬대학교 위니 엘레이 부총장은 “양 대학에 이익이 되는 성과 창출을 위해 실현가능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호주 뉴캐슬대학교는 1965년 설립되었으며 3개의 캠퍼스를 가진 호주의 명문대 중 하나이며 경영 및 법학부, 공과대학, 자연대학 및 보건학부에 강점을 가진 국립 종합대학이다.○ 학생수 총 36,000여명, 교직원은 2,600여명으로 호주에서 산학관의 협력과 네트워킹을 통해 최고 수준의 창업 및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 및 글로벌 기업들과의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밭대 대표단은 6월 21일(목) 뉴질랜드의 명문대학인 국립 와이카토공과대학(총장 마크 플라워스, Waikato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윈텍(WINTEC)’)를 방문해 총장을 접견하고 양교 간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교수 공동 연구개발, 교환학생 및 글로벌 현장실습 교류, 시니어 연구교류 프로젝트 및 캡스톤디자인 연구,목적형 단기연수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해 상호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또한 2+2 프로그램,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3+1 프로그램 및 연구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 국제적으로 인증된 ‘옥스퍼드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WINTEC은 1924년에 설립된 공학 및 자연과학 중심의 대학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을 갖춘 국내 및 해외지역 6개 캠퍼스에서 15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수는 21,000여명, 교직원은 900여명으로 세계수준의 실용중심 교육을 통해 취업률 96%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지 기업 및 글로벌 기업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각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송하영 총장은 “호주 뉴캐슬대학교, 뉴질랜드 WINTEC과의 협력을 계기로 오세아니아 지역과 교수 공동연구 기반을 구축하고 우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해외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등록일2018-06-26 00:00:00
징검다리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이미지
징검다리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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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19일(화) 오후 4시 도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학생 학업능력향상지원-징검다리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운영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징검다리 프로그램은 한밭대 교육혁신단(단장 김남균)에서 학업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직전학기 평점평균 3.0미만의 학생 중에서 신청을 받아 최종 60명이 참여했다.○ 이 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 동안 성찰일지 작성을 비롯해 학습법 세미나,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등 6개의 필수과정에 참여하고 집단상담, 교양교과 기초특강 등의 선택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성찰일지 내용을 바탕으로 자기성찰과 자기성장이 우수한 6명의 학생이 징검다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동기와 참여과정, 활동내역,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성장과 효과, 각오 등을 발표해 큰 공감을 얻었다.○ 건설환경공학과 송 모 학생은 “1등만을 인정하는 사회에서 학업저성취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의 내용이 왠지 내편인 것 같고, 나를 위한 기회라는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며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깨달았던 것들과 다짐들을 되새기면서 앞으로 목표를 향해 열정과 꾸준함을 가지고 다양한 도전을 하겠다”는 각오를 말했다.○ 정보통신공학과 김 모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후회가 아닌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있는 시점에 삶의 좋은 변화 기회를 갖게 돼서 다행이다. 이를 토대로 대학 생활을 멋지게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말했다.□ 김남균 교육혁신단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는 프로그램의 운영성과를 파악함과 동시에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평소 생각도 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학생 행복과 학습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징검다리 프로그램 참가학생들에게 학습 로드맵과 효과적인 학습전략 등을 지원하고, 학기 종료 후 직전학기 보다 평점 기준 0.6점 이상 향상되면 소정의 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2017학년도 징검다리 프로그램 운영결과 참가학생 60명 중 28명이 성적향상에 따른 장학금을 받는 등 학업능력 향상에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 등록일2018-06-20 00:00:00
2019학년도 입학사정관 윤리강령선포식 및 윤리교육 실시 이미지
2019학년도 입학사정관 윤리강령선포식 및 윤리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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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 11일(월) 오후 4시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2019학년도 입학사정관 윤리강령선포식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입학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적합한 인재선발을 위한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하는 블라인드 면접 등 공정입시 제도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전임 및 교수(위촉) 입학사정관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윤리강령 준수 서약, 위촉장 수여, 윤리교육 등이 진행됐다.○ 먼저 입학사정관들은 김연만교수(영어영문학과)를 대표로 “사명감을 가지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입학사정관 윤리강령에 명시된 윤리규칙을 준수할 것”을 선서했다.○ 이어진 윤리교육에서는 동국대 김무봉 교수가 강사를 맡아 입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써 입학사정관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윤리강령 선포식에서 임준묵 입학본부장은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는 기본이 강한 글로컬리더를 길러내는 것이며, 인재선발에 있어서도 기본을 지킬 것”임을 강조하고,○ “입시의 기본인 공정성을 바탕으로 블라인드 면접 등 차별 없는 인재선발을 위한 제도 도입과 입학사정관의 전문성 강화 교육 등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공정입시와 입학사정관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교수 입학사정관을 중심으로 공정한 전형을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고교 방문을 통한 고교교육과정의 이해, 학생부종합 및 고른기회 전형에 대한 이해 및 입학생 면담, 학과별 인재상 연구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등록일2018-06-12 00:00:00